한국국제해운대리점협회
회장 박 재 서저희 협회는 1970. 4. 1일 창립하여 국제해운대리점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우의를 증진하고 협회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2025년 현재 10개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습니다.
협회는 그동안 정부와 해운 관련 기관 및 해운관련단체들과 협조와 유대를 통한 해운관련 제도와 관행의 선진화로 회원사의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여 왔으며 회원사 고객들께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앞으로도 협회의 본연의 임무인 1) 해운대리점업무에 관한 연구,개발 및 의견교환 2) 관계기관 및 관련단체와의 협조 및 유대도모 3) 회원간의 이해조정 및 공동이익추구 4) 합리적인 항만운영제도 개선 및 업무활동 등의 지원을 강화하여 회원사 및 회원사를 이용하시는 고객의 권익향상과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협회의 목표는 회원사 및 회원사를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는 만큼 우리업계와 관련된 불합리한 제도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많은 의견제시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우리 협회 홈페이지를 많이 이용하여 주시고, 회원사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바랍니다.
(사)한국국제해운대리점협회 회장 박재서